통일교의 혈통주의는 문선명씨와 한학자씨의 자녀만의 인류최초의 참혈통으로서
그들을 통해서만 혈통적 구원을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실로 신라시대의 성골 진골 제도의 부활, 재림이라 아니할 수 없다.
신라는 외세에 의한 반쪽 점령 이후 혈통적 귀족제도의 부조리와 모순 때문에 망하였다.
고려를 세운 궁예는 이러한 신라의 혈통주의를 부정하고 새로운 제도와 사회변화를 모색하였다. 왕건은 많은 호족을 포섭하여 신 고려의 새로운 중도적인 시스템을 열었다.
물론 사회 계급은 있었지만 과거 제도나 향리 제도 등을 통하여 진골, 성골의혈통주의에 의한
전적인 정치,사회, 문화 시스템을 어느 정도 극복하여 고려를 출발시켰다.
통일교의 문선명 혈통주의나 신라의 성골 진골 혈통주의는
한마디로 '인간은 개개인의 이성이나 노력, 또는 능력이 아니라 부모를 잘만나서 그부모에 의해 자식의 모든 것이 결정되는 그러한 세습적 특권주의와 유사하다.
신라의 진골제도는 똑같이 출발하여 위로 올라갈수있는 한계가 두품별로 정해져 있었고, 복식이나 음식, 색깔 주택 등 생활전반에 걸쳐 계급과 품계에 의한 인간 차별이 자행되었다.
이러한 주어진 사회 계급은 인도의 카스트 제도 등으로 현재에도 잔존한다.
고려시대는 귀족 제도가 있고 음서제도를 통하여 지위를 세습하고 부를 세습하였다.
이에 반해 조선은 더욱 발전하여 과거제도가 있었고 드디어 1894년 갑오경장에서 노비제도가 폐지되고 만다. 조선의음서출신들은 제대로 된 과거시험을 보지 않으면 출세할 수 가없었다.
통일교의 세습적 권력, 혈통주의는 역대의 모든 어떠한 제도보다 정도가 심하다.
즉 통일교 문선명씨의 혈통이 아닌 것은 모두 사탄으로 간주되어 있고,
문교주는 인류역사상 처음으로 타락한 인간이 아닌 참인간, 참아담이며 그의 가족만이
참혈통이라는 주장이다.
실로 종교를 곡해하고 사상이 잘못된 심각한 인류의 해악적인 사이비 종교사상이라 아니할 수 없다.
그러므로 문선명씨 자식들은 아무 노력도 안하고 교회의 재산을 팔아먹고, 아무 노력도 안하고 교단, 재단의 높은 지위에 오르고, 또 그 생모되는 사람하고도 피를 튀기며 싸우고 있다.
실로 어리석은 인간의 탐욕의 종말과 스스로의 모범적 사탄 혈통의 길을 가고 있는 것이다.
스스로 인류사의 가장 비모범적인 가정을 만들어서 유산으로 남겨주었으니, 어느 누가 이를 참혈통이라 하겠는가?
나도 부도이고 자식들도 여럿이지만 자식들이 이것을 보고 배울까 두려울 따름이다.
예수는 벌써 2000년전에 인간의 평등과 자유, 해방을 선포하였으며, 모든 인류를 인격적으로 대하였다. 그는 섬김을 받으러 온자가 아니었으며 인류와 이웃을 섬기러 왔다.
그를 따르는 제자들은 간혹 정치적 메시아, 정치적 권력을 희구하였으나 그는 언제나 그것들을 경계하여 훈계하기를 마다 하지 않았다.
실로 문선명씨를 따르는 무리들은 문선명씨와 그가정에 의한 막대한 인생의 피해자 들이다.
진리와 거짓을 분별하는 일은 100% 사심이 없을 때만 성립한다.
어느 정도의 바른 말과, 어느 정도의 진실과 말들이 섞여 있을 때, 우리는 혼동한다.
아니다. 100% 순도를 가지지 않으면 그것은 진리가 아니다. 문선명씨의 모든 설교는 어느 정도의 진리와 잔실이 있었지만 그것이 거짓과 뒤죽박죽이 되어 숨겨져 있어서 많은 사람들을 미혹해 왔다. 올바른 이성과 공부만이 문선명씨의 사심에 의해 망가진 올바른 진리를 바로 분별해서 골라내는데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통일교를 따르는 무리들은 얼마나 맹목적이며 얼마나 모순적인가?
부부사이? 사랑? 가정?
수많은 문제들을 가득 안은채 무너져만 가고 있다.
잘못된 지도자를 따는 인과응보의 댓가인 것이다.